하나님의 질투
- 작성자 : 손영호 목사
- 25-02-09 18:13
하나님의 질투
하나님의 질투는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사랑에서 비롯된 의로운 열정을 나타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을 사랑하시며, 그들이 다른 신이나 우상을 섬기거나 하나님과의 관계를 배반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시는 것을 뜻합니다.
출애굽기 20:5에서 “나 여호와 너희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보다 우상을 더 사랑하고 섬기는 것은 하나님과의 언약을 깨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질투하시는 사랑으로 우리와의 언약에 신실하시고 우리가 신실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질투는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깊고 헌신적인지를 보여줍니다. 이는 우리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깨닫게 하며, 그 사랑에 감사하며 살아가도록 초대합니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질투를 이해하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거룩함을 추구하도록 이끕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충실한, 신실한 삶을 살아감으로써 하나님의 질투어린 사랑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질투는 인간적인 이기심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을 향한 변함없는 사랑과 거룩함을 유지 하시고자 하는 열정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의 질투를 이해함으로 하나님께로 돌아가 하나님만을 온전히 신뢰하고 따르는 은혜가 있기를 소원합니다.
댓글목록